반응형
final SoundPool sp;
int sound_red;
final int sound_green;
int sound_danger;
if(Build.VERSION.SDK_INT>=Build.VERSION_CODES.LOLLIPOP){
sp = new SoundPool.Builder()
.setMaxStreams(10)
.build();
}else{
sp = new SoundPool(10, AudioManager.STREAM_MUSIC,1);
}
sound_red = sp.load(this,R.raw.signvoice_red,1);
sound_green = sp.load(this,R.raw.singvoice_green,1);
별도의 권한이 필요없다
soundPool은 api21부터 사용법이 달라졌다. 따라서 api에 맞게 sp = new를 해주고 원하는 음악파일을
raw라서 폴더를 만든다음 int형 변수에 넣을수가 있다.
sp.play(sound_green,1,1,1,0,1);
그리고 실행하고싶은 음악을 play라는 내장객체함수를 이용해서 실행시킬수있다.
파라미터는 볼륨들을 조절 할 수 가있다.
반응형
'개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 렐러티브레이아웃 (0) | 2020.07.09 |
---|---|
안드로이드 : 레이아웃 기본개념(LinearLayout) (0) | 2020.07.09 |
안드로이드 : java로 layout 및 버튼 구현 (0) | 2020.07.09 |
안드로이드 : layout중복 (0) | 2020.07.09 |
안드로이드 : Radio버튼 구현(setImageResource 구현) (0) | 2020.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