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부

Github vs Gitlab

반응형

예전에 면접에서 물어보았는데 차이점에 설명하지 못하여 혼난적이 있다.

 

Git 이란?

 

깃(Git)은 소스 코드 버전 관리 시스템으로 로컬에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원격 리소스에서 변경 사항을 푸시하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Gitlab Gihub 차이 1. GitHub

 

Gihub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서비스로 모든 코드(유로 계정이없는 경우)를 공개해야 합니다.

누구나 GitHub에 푸시 한 코드를 보고 개선을 위한 제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오픈소스)

GitHub는 현재 수만 개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위한 소스 코드를 호스팅 하는중..

 

Gitlab Gihub 차이 2.GitLab

 

Gitlab은 개인 또는 조직이 Git 리포지토리의 내부 관리를 제공하는데 상용할 수 있는 Github

즉 비공개된 Github

 

GitLab을 왜 사용 해야할까?

GitLab은 중앙 서버에서 Git 저장소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GitLab은 리포지토리 또는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으며, 공개 또는 비공개 여부를 무료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Gitlab의 구성은 어떻게 되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무료로 호스팅합니다.

Git 리포지토리를 관리하기위한 플랫폼입니다.

무료 공개 및 비공개 리포지토리, 문제 추적 및 위키를 제공합니다.

git 위에있는 사용자 친화적 인 웹 인터페이스 계층으로 Git 작업 속도를 높입니다.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자체 CI (Continuous Integration) 시스템을 제공하고 GitLab의 다른 기능과 함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Gitlab의 장점은 무엇인가?
GitLab은 코드가잇는 서버에서 사용자가 찾을 수 있도록 Gitlab Community Edition 버전을 제공

GitLab은 무제한의 개인 및 공용 리포지토리를 무료로 제공

스니펫 섹션은 전체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댓니 프로젝트에서 적은 양의 코드를 공유 할 수 있다.

 

Gitlab의 단점
리포지토리를 PUSH PULL 기능이 Github만큼 빠르지는 않다.

한 페이지에서 다른페이지로 전환하는 동안 GitLab 인터페이스 시간이 걸린다.

 

GitLab Github 차이 3. 리포지토리 가져오기

GitHub

Git, SVN, HG, TFS 지원

 

GitLab

Git 지원

 

Gitlab Gihub 차이 4. 플랜의 차이

 

GitHub는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면 복제, 분기 및 기여할 수 있는 무제한의 공개 리포지토리를 호스팅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사용량에는 제한 X , 프로젝트 1GB ,개인파일 100MB 내에서 사용가능 -> 공개로 설정해야함

 

GitLab 클라우드 호스팅 계획을 통해 무제한 사용자가 무제한의 공개 및 비공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 할 수 있다.

저장소 당 10GB 공간 제한

 

개인 프로젝트를 위한 무료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GitLab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