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넥슨 인텔리전스랩 합격후기.

반응형


얼마전 넥슨 인텔리접스에 지원하였고 합격하였다. 인턴 기간이 6개월 후 채용되는 시스템이라 다니지는 아닐거지만 필요한 사람이 있을수도 있기에 글로서 남기고자 합니다.

서류 전형


지원동기 및 능력어필: 이번 채용에 지원하신 동기와 지원하신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당신의 능력을 어필해 주세요.

어렷을 적부터 넥슨에 대한 게임을 했던 이야기 그리고 전공으로 컴퓨터공학으로 선택한 이야기에서 시작해 자연스럽게 제가참여했던 프로젝트식으로 열거했습니다.

자기소개: 두 개의 키워드로 당신을 소개해 주세요.

그냥 남들이랑 비슷하게 쓴거 같습니다.

코딩테스트

코딜리티에서 진행하였고 총 10문제가 나왔습니다. 저는 7문제로 합격했는데 아마 커트라인점수였지 싶습니다.

문제는 정규표현식 (높은 이해도) SQL두문제 한문제는 join 과 서브쿼리 ,한문제는 복잡한 4개이상의 테이블 조인에 대한 문제

나머지는 실버 5~실버 1수준의 코딩테스트 문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면접

면접은 온라인으로 2:1로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는 CS 30 % 개발지식 60% 인성 10% 정도의 문제들이 였습니다.

CS지식이라고하면은 데드락, 스레드와 프로세스 정도의 수준이 나왔고

개발지식에서는 제가 했던 프로젝트에 대해서 물어보았고 사용했던 기술을 얼마나 자세히 알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MSA를 구성하면서 RedbitQ , Redis를 사용해본 경험 -> Redis가무엇이냐? -> NoSQL기반 DB등등 왜 사용했는지와 장점 단점등을 위주로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개발론에 대해서 물어보고 깨끗한 코드.. 그래서 최근에 읽은 클린코드에대해서.. SOLID 그리고 디자인패턴등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루어졌고. 어려웟던 질문은 블록체인에 대해서 아냐고 물어보았고 설명한뒤 그걸 넥슨에서 사용할 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게임서버를 만들면 직접 관리하지 않고 유저들끼리 만들 수 있는 서버를 이용하면 재밋을 것 같다고 했는데 이대답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것 같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회사 넥슨.. 저는 직장이 있기때문에 패스

반응형